Wikimedia Foundation Fundraising Principles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Policy:Fundraising principles and the translation is 96% complete.

이것은 모금에 대한 원칙이자 기부자 데이터를 처리하고 기부자 정보를 처리하는 조직의 기준입니다. 그들은 원래 위키미디어 재단(WMF)에서 초안을 작성했으며 위키미디어 우산 아래의 모든 기금 모금에 적용됩니다.

기금 모금

모금 원칙:[1]

사명, 비전 및 가치의 일관성
모든 위키미디어 기금 마련 활동은 우리의 전반적인 사명, 비전 및 가치와 일치하는 방식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 불필요한 법적 노출을 야기하거나 우리의 임무 달성 능력을 부당하게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최소 비용 및 최소한의 중단
모든 위키미디어 기금 모금 활동은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고 프로젝트 사용자에게 최소한의 중단과 성가심을 유발하고 기부 흐름을 늦추지 않도록 하여 기부자로부터 기금을 효과적으로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투명성
모든 위키미디어 기금 모금 활동은 잠재적 기부자에게 진실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기부하기 전에 그들의 돈을 무엇에 사용할 것인지 알려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적시에 보고해야 합니다.
책임성
모든 위키미디어 기금 모금 활동은 적절한 재정 관리에 대한 기존 제3자 표준에 따라 결정된 사기 또는 오용으로부터 받은 기금을 안전하게 보장해야 하며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국제주의
우리의 운동은 범위가 국제적이며 우리의 기금 마련 관행은 운동의 우선 순위를 지원하기 위해 가장 쉬운 국제 송금을 지원해야 합니다.
독립성
우리는 주로 많은 소액 기부자 모델을 통해 지원되는 모금 모델을 선호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독립성을 가장 잘 지원하는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유연성
우리는 모금을 위해 단일한 단일 모델을 고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기부 흐름이 좋습니다.
지속 가능한 기부자 관계
우리는 모든 모금 활동에서 기부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기부자와의 효과적인 의사 소통을 지원해야 합니다.
선의
위키미디어 운동은 모든 운동 참가자가 서로의 행동과 의도에 대해 선의로 행동한다고 가정합니다.
최대 참여
위키미디어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권한 부여 원칙과 일치하여, 우리는 전 세계의 개인과 그룹이 위키미디어의 기금 마련 노력의 성공을 주도하는 직접 메시지, 대중 홍보 및 기타 활동에 건설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현지 결제 처리

WMF는 우리의 사명을 분권화하여 추구하고 지부 및 기타 운동 파트너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는 데 깊이 전념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운영자로서의 역할 때문에 기부자 기금을 직접 받는 모든 조직이 적절하게 높은 수준의 관심과 투명성으로 웹사이트를 취급할 것이라는 점을 만족해야 합니다.[2]

조직은 다음 기준이 충족되는 경우 지불 처리자로서 기부자 기금을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자금이 조직의 지리적 위치에서 매년 운동을 통해 모금되어 물류 노력을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2. 조직은 로컬 기부자에게 세금 공제 또는 기타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3. 해외 자금의 국제 흐름을 제한하는 주요 규제 문제는 없습니다.
  4. 조직의 현재 재정 자원은 제안된 프로그램 작업에 자금을 지원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5. 조직은 투명성과 효율성에 대한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WMF는 조직에 대한 기부가 보호되고 우리의 투명성 원칙 및 기부자를 유치하는 데 사용되는 메시지에 따라 사용될 것임을 기부자에게 자신 있게 확신할 수 있습니다.
  6. 조직은 현재의 기금 마련 계약 및 보고 기한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7. 기부 절차는 조직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공개합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