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국 조치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Policy:Office actions and the translation is 78%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이 페이지는 또한 지미 웨일스가 설정하고 해당 관할 하에 있는 사이트의 운영을 위해 필요에 따라 재단이 승인한 위키미디어 재단 공식 정책입니다.

사무국 조치 정책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에 대한 공식적인 변경 또는 제거, 또는 특정 개인에 대한 조치에 관한 일련의 지침 및 절차로서, 재단 직원이 위키미디어 재단의 권한 하에 하나 이상의 문서를 받은 경우 수행합니다. 커뮤니티 또는 대중의 불만, 또는 법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사무국 조치의 시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불만 사항에는 사생활 침해, 아동 보호, 저작권 침해 또는 조직적 괴롭힘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모든 사무 작업은 이용 약관에 따라 수행됩니다.

목적과 범위

이 정책의 목적은 지역 커뮤니티 거버넌스 수준의 조치가 충분하지 않거나 불가능한 상황에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구성원, 운동 자체 및 대중의 실제 및 인지된 안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지역 정책은 이용 약관에 설명된 대로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기본적으로 유지되며 사무실 조치는 해당 지역 정책을 보완합니다. 그러나 정책을 준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거하라는 유효하고 집행 가능한 법원 명령을 준수하거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또는 대중의 안전을 보호하는 경우와 같이 위키미디어 재단이 지역 정책을 무시해야 하는 드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정책에 설명되거나 언급된 일부 조치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및 지역 거버넌스 메커니즘에서도 취한 조치를 반영합니다. 이 정책에 언급된 모든 조치는 재단이 취한 조치를 참조하며 커뮤니티에서 수행한 동등한 조치는 명시적으로 언급됩니다. 예를 들어, 이 정책에 따른 "전역 추방" 또는 "행사 추방"이라는 용어는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또는 커뮤니티에서 유사한 추방 조치를 취하더라도 재단에서 각각 시행하는 전역 추방 및 행사 추방을 나타냅니다.

기본 사무국 조치

재단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내용과 행위에 대한 편집 또는 감독 통제권을 갖지 않습니다. 이 작업은 우리의 이용 약관에 따라 우리 운동의 교육적 목표를 유지하기 위한 자체 정책을 만드는 대부분의 자율적인 자원 봉사자 커뮤니티에 의해 수행됩니다. 그러나 커뮤니티 조치가 효과적이지 않거나 법적 고려 사항으로 인해 개입해야 하는 경우 그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재단 전역 추방

전역 추방이용 약관에 따라 사용자, 대중 또는 프로젝트의 안전에 대한 위법 행위 또는 심각한 위협을 해결하기 위해 재단이 취할 수 있는 가장 심각한 조치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사용자의 실제 및 인지된 안전을 보장하고 기여와 대화를 방해하는 금지된 행동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수행됩니다. 재단 전역 추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여러 프로젝트에서 사용자를 심각하거나 반복적으로 괴롭히는 사용자;
  • (정서적 또는 육체적) 사용자를 위협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 중대하거나 반복적으로 괴롭힘을 가하는 사용자;
  • 사용자 또는 직원의 신뢰 또는 안전을 위험에 빠뜨리거나, 크게 손상시키거나 위협하는 행위;
  • 위키미디어 서버에 불법 콘텐츠를 호스팅하는 것과 같이 반복적으로 또는 심각하게 당사 이용 약관을 위반하는 사용자; 또는
  • 위키미디어 인프라의 보안을 위협하거나 훼손하는 행위.

정책과 지침 전역 추방은 개인이 자신의 자격으로든 타인의 대리인으로서든 모든 위키미디어 재단 웹사이트, 플랫폼 및 활동을 금지합니다. 여기에는 www.wikimedia.org에 나열된 모든 사이트, 재단이 호스팅하는 메일링 리스트,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파브리케이터와 같은 위키미디어 기술 인프라, 재단이 후원하거나 자금을 지원하는 모든 대면 행사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재단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개인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명시적인 허가 없이 해당 사이트, 플랫폼 또는 목록의 콘텐츠에 참여, 편집, 기여 또는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특정 사용자 이름이 아닌 개인에 대해 전역 추방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개인이 제어할 수 있는 모든 대체 계정과 추방령이 제정된 후 생성할 수 있는 모든 계정에 적용됩니다. 또한 추방된 개인이 사용 중이거나 앞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익명/"IP 계정"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전역 추방은 최후의 수단으로 간주되며 불만, 조사, 광범위한 검토 및 여러 재단 직원의 명시적 승인을 받은 경우에만 시행됩니다. 그들은 제정된 순간부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웹사이트, 플랫폼 및 활동에 대한 모든 참여를 금지하므로 정의에 따라 해당 참여의 결과에 관계없이 추방된 개인의 잠재적으로 긍정적인 미래 참여도 금지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개인의 기부를 고의로 촉진하거나, 그러한 사람의 대리인 역할을 하거나, 재단 직원이나 자원 봉사 관리자, 사무관 또는 담당자를 방해하려고 시도하여 지역 정책에 따라 전역 추방을 시행하는 경우 고급 사용자 권한 또는 위키미디어 사이트에 대한 기여 권한 정지를 포함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단 행사 추방

재단 행사 추방은 위키미디어 대면 행사에 참석하는 사용자의 실제 및 인지된 안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되는 사무실 조치입니다. 반복적인 학대나 우리 자원봉사자나 사용자의 신뢰와 안전을 훼손하는 행동과 같은 예외적인 상황에 놓입니다. 이러한 예에 국한되지는 않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재단 행사 추방이 제정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이미 대면 행사 중에 괴롭힘 또는 기타 학대 행위를 나타내거나 나타내겠다고 위협했습니다.
  • 사용자는 이미 악의적으로 대면 행사에 참석하거나 위키미디어의 사명과 비전을 추구하기 위한 토론과 협력을 체계적으로 저해할 의도를 나타내거나 표시했습니다.

행사 추방은 위키미디어 재단 또는 경우에 따라 관련 단체(예: 운동 가맹단체 또는 파트너)가 후원하거나 자금을 지원하는 오프라인 행사에 개인의 접근, 참석 및/또는 참여를 제한합니다. 이것은 재단 고유의 행동이 아닙니다. 로컬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또한 추방이 커뮤니티 구성원과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하는 사용자의 신뢰와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 관련 정책에 따라 행사 추방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재단이 부과하는 행사 추방은 관련 운동 단체에서 개발하고 준수하는 것과 다른 기준을 적용할 수 있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한 것입니다.

로컬 행사에서 추방되었다고 해서 자동으로 모든 전역 행사에서 추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 행사 추방 조건은 다른 행사 추방 조건과 다를 수 있으며 여러 변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단 행사 추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정 위치. 도시나 국가와 같은 특정 지역 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대면 행사에서 금지될 수 있습니다.
  • 특정 프로젝트. 이는 미디어위키, 위키프로젝트 또는 영어 위키백과 작업과 같은 특정 프로젝트 또는 언어 프로젝트에 대한 작업 및/또는 협업과 관련된 모든 행사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특정 시간. 행사 추방이 반드시 무기한은 아닐 수 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배치될 수 있습니다.

전역 추방의 최종성과 달리 행사 추방은 나중에 검토될 수 있습니다. 행사 추방이 목적을 달성한 것으로 판명되면 해제될 수 있지만 추방된 사용자에 대한 지속적인 학대는 추방을 확대하기로 한 재단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행사 추방 통지에 특정 만료 날짜가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취소할 수 없다는 내용이 있는 경우 ca@wikimedia.org로 항소할 수 있습니다. (전역 추방의 일부이거나 전역 추방으로 이어지는 행사 추방은 항소 대상이 아닙니다.)

행사 추방은 특히 대면 행사 중에 발생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 행동과 관련하여 재단에 불만이 제기된 상황에 배치되기 때문에 전역 추방보다 한 단계 앞서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행사 추방으로 이어지는 문제가 온라인 상호 작용이나 행동에 대한 우려가 아닌 경우 개별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재단 행사 추방 정책에 따라 명시적으로(행사 추방을 통해) 또는 묵시적으로(전역 추방을 통해) 행사 참석이 금지된 개인의 이름 또는 가명은 행사 추방 목록 양식에서 행사 조직 팀/안전 공간 위원회/지부 내의 지정된 팀 또는 개인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목록에는 식별에 도움이 되는 사진을 포함하여 가능한 경우 더 많은 식별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DMCA 준수

재단은 사람들이 저작권 침해 사례를 보고하고 해결하기 위해 먼저 기존 커뮤니티 주도 프로세스를 활용하는 것을 고려하도록 권장합니다. 보고된 자료의 위치, 저작권 소유권 및 자료 사용의 합법성 또는 불법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와 같이 여러분의 요청을 뒷받침하는 모든 관련 정보를 포함하여 콘텐츠 제거에 대한 비공식적인 요청과 함께 info@wikimedia.org의 위키미디어 자원 봉사 이메일 응답 팀(VRT)에 연락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재단은 공식적인 DMCA 게시 중단 프로세스를 통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콘텐츠를 제거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재단은 DMCA 통지를 준수하기 전에 접수된 모든 DMCA 통지를 검토하여 DMCA 법령 및 미국 저작권법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우리는 법적으로 유효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통지를 거부합니다. 재단 법무팀의 요청을 검토한 후 일반적으로 지원 및 안전 팀 구성원이 직원 계정을 사용하여 제거 자체를 수행합니다. 투명성의 정신으로 재단은 이 페이지(공용 기반 요청에도 공용에 반영됨)와 2년마다 열리는 투명성 보고에서 집계 통계를 통해 DMCA 게시 중단을 수행할 때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알립니다.

유효한 DMCA 통지 수신으로 인한 자료 제거는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자료를 복원하기 위한 수단은 재단에 이의 제기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이의 제기 신청서를 제출하면 해당 자료의 소유권을 결정하기 위해 여러분과 불만 제기 당사자 사이에 법적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DMCA 절차를 수행하려면 미국 법원의 관할권에 동의해야 합니다. 재단이 조치를 취한 게시 중단 통지에 대한 법적 근거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 이의 제기 신청서 제출에 대한 첫 번째 단계로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모든 사무국 조치와 마찬가지로 적절한 법적 이유 없이 DMCA 통지 게시 중단을 되돌리는 것은 강력히 권장하지 않습니다. 정책의 문제로 위키미디어 재단은 적절한 상황에서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17 U.S.C. 512)에 따라 반복 침해자의 계정을 종료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DMCA 불만 사항으로 인해 자신이 제공한 콘텐츠가 제거되었다는 알림을 받은 후 해당 제거를 되돌린 사용자의 계정도 해지됩니다.

아동 보호

미성년자의 안전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이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를 위해 미성년자가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아동 학대를 조장하는 콘텐츠와 행위를 모두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동 학대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콘텐츠의 일부로 교육적으로 논의될 수 있지만 판촉 또는 자극을 목적으로 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부적절한 성인-아동 관계를 추구하거나 조장하는 것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활동에는 아동 포르노 또는 관련 법률을 위반하는 성인과 미성년자 간의 부적절한 성행위를 묘사하는 자료 게시, 해당 법률에 따라 불법인 미성년자에 대한 음란 자료 배포 또는 인신매매, 미성년 사용자를 그루밍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통해 미성년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거나 그루밍 목적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외부의 플랫폼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동(학교 관련 에디터톤이나 모집은 괜찮습니다)하려고 하거나 위키미디어 대면 행사 중에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하게 접근하려는 시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동 안전에 대한 우려 사항을 검토하고 우선적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비공개 사용자 정보 요청을 통해 우리의 주의를 끈 정보를 포함하여 아동 포르노그라피로 의심되는 사례는 사용자 정보 요청 지침 및 절차에 따라 국립 실종 착취 아동 센터(NCMEC, National Center for Missing and Exploited Children)에 보고됩니다. 여러분의 요청이 이미 NCMEC에 보고되었거나 NCMEC에서 처리 중인 케이스와 관련된 경우 요청에 케이스 또는 보고 정보를 포함하세요. 재단은 또한 지역 또는 국제 법 집행 기관에 경고하는 것과 같은 활동에 가담한 것으로 밝혀진 개인에 대해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보조 사무국 조치

이 섹션에 나열된 조치는 일반적으로 별도 보고서의 평가 결과로 재단의 재량에 따라 수행됩니다. 이러한 조치에 대한 직접적인 요청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커뮤니티 거버넌스 메커니즘으로 연기됩니다. 과거에 재단은 특별한 상황에서만 이러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경고 실시

행동 경고는 상황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관찰될 때 발행되며 추가 확대를 예방하기 위한 것입니다. 충분한 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황의 완화를 위한 단계로 간주됩니다. 허용된다고 생각하는 행동이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수취인에게 알리고, 반성할 기회를 부여하며, 이를 완화하고 궁극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시정 조치를 취하도록 권장합니다.

행위 경고는 일반적으로 기고자의 온라인 또는/및 오프라인 행동이 경계선 남용, 방해 또는 협력 프로세스를 방해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아직 시정 조치 수준으로 올라가지 않은 상황에서 재단에서 발행합니다. 그러한 경고는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인신공격, 편집/상태 전쟁, 사칭 또는 기타 부적절한 대면 논평 및 행동을 포함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 행위 유형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행동 경고가 얼마나 잘 성공했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았으며, 위키미디어 재단은 행동 수정 방법에 대해 경고받은 개인에게 지속적인 상담을 제공할 자원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재단은 긍정적인 기여가 유해한 행동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행사 또는 전역 추방 조치로 인해 제재를 받을 수 있는 기여자에게 예의로 경고가 제공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고는 여러 관련 직원의 검토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평가 후에만 제공되며 기밀로 발행됩니다. 그들의 의도는 개인을 부끄럽게 하거나 상황을 악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선의로 일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기여자에게 제재로 이어질 행동을 중단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급 권한 회수

극히 드문 상황에서 재단은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없는 고급 도구에 접근할 수 있는 위키미디어 직원 또는 기타 사용자가 수행한 주요 신뢰 위반에 관한 상황 및 정보를 알게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커뮤니티 거버넌스 메커니즘을 통해 처리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보고된 학대가 커뮤니티에서 위키미디어인을 돌이킬 수 없이 추방하는 수준까지 올라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련 개인에 대한 커뮤니티의 신뢰를 위반할 정도로 심각할 수 있으므로 관리 권한의 회수가 정당화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권한 회수는 일반적으로 영구적이거나 장기적입니다. 신뢰를 재구축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은 고급 권리 박탈로 이어지는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앞으로 커뮤니티에 가장 잘 봉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도록 권장됩니다. 장기간 제거되는 상황에서 권리 없음 기간이 경과하면 기여자가 선지급 권한을 다시 신청하도록 허용되기 전에 추가 기준을 충족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급 권한이 제거될 때 그들에게 알려집니다.

재단 직원의 고급 권한 사용

위키미디어 재단은 사용 약관을 준수하기 위해 위법 행위 보고를 평가하는 동안 다양한 행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커뮤니티의 자원 봉사자가 수행할 수 있는 모든 행정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재단은 커뮤니티 자치를 지원하고 장려하며 항상 가능한 최소한의 조치를 취할 것이므로 해당 조치에 대한 커뮤니티 요청을 수락하는 것이 관례가 아닙니다.

검사관

모든 관리자 권한 중에서 검사관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신뢰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재단의 신뢰 및 안전 팀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권한입니다. 종종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구성원, 기여자, 공인 또는 일반 대중에 대한 피해 위협에 관한 긴급 보고서의 검토 과정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사용자 정보 요청 절차 및 지침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정보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역 추방을 고려할 때 뿐만 아니라 전역 추방을 발행할 때 장기 학대 조사와 관련하여 때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사용자가 사용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다중계정에 대한 보고서를 검토하여 전역 추방을 시행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검사관만 수행한다고 해서 검사한 사람이 뭔가 잘못했다는 것을 의미/증명하지는 않습니다.

전달할 수 있는 정보의 민감한 특성으로 인해 검사관은 정보가 커뮤니티를 보호하는 데 관련이 있을 때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재단이 검사관 정보를 커뮤니티의 매우 신뢰할 수 있는 구성원(예: 사무장)과 공유할 수 있지만, 공개된 정보가 대중을 보호하기 위한 법 집행 기관의 지속적인 노력을 방해하거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구성원을 위험에 빠뜨리는 경우 해당 정보를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재단 직원 계정을 통해 수행됩니다.

문서 보호

페이지 보호는 광범위한 사용자가 특정 문서나 페이지를 편집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특별한 권한이 있든 없든 기여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모든 기여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손대지 마세요" 규칙을 부과할 수도 있습니다. 재단 페이지 보호는 가장 드문 경우에만 부여되며 일반적으로 법원 명령 또는 사용자, 직원 또는 대중의 신뢰와 안전에 상당한 위험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로컬 정책 및 프로세스에 따라 커뮤니티 메커니즘이 처리해야 합니다.

이 정책에 따라 페이지가 보호되면 "{{pp-office}}" 틀이 페이지에 눈에 띄게 배치되고 페이지가 보호됩니다. 문서는 의심스러운 내용을 제거하기 위해 몇 문장으로 축소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사람들은 더 평판이 좋은 상태로 문서를 작성하도록 초대됩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따라야 할 지침과 함께 {{reset}} 틀으로 표시됩니다.

대역 차단

대역 차단은 일반적으로 문서 훼손 및 혼란을 줄이기 위해 커뮤니티에서 취하는 조치입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재단이 우리의 이용 약관을 유지하면서 전역 추방을 시행하기 위해 대역 차단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대역 차단은 IP 주소 그룹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활성화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대역 차단된 IP는 계정 생성, 프로젝트 편집, 위키 기능을 통한 다른 기여자 연락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대역 차단이 전역 추방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배치되면 WMF 사무국 계정으로 수행됩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직원 계정을 통해 수행됩니다.

사무국 조치 요청

사무국 조치에 대한 고려 요청은 특정 조치가 속하는 재단 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것은 신뢰 및 안전 팀 또는 법무 팀일 수 있습니다. 요청은 처음에 다른 재단 팀이나 직원에게 보낸 다음 그에 따라 전달될 수 있지만, 더 빠른 검토를 위해 위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중 하나를 통해 요청을 직접 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청을 고려하려면 다음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요청된 작업을 명시적으로 지정합니다.
  • 요청 이유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포함합니다.
  • 해당되고 가능한 경우 로컬 커뮤니티 거버넌스 구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가 이미 있었다는 증거(URL)를 제공합니다.
  • 해당 섹션에 자세히 설명된 특정 조치 요구 사항에 따라 관련 문서를 포함하여 지원 또는 요청에 중요한 정보 및 증거가 포함됩니다.

누가 사무국 조치를 수행합니까?

사무국 조치는 엄격하게 재단 직원 또는 계약자에 의해 수행됩니다. 재단 이사회 의장(현재 마리아 세피다리) 또는 이사회 구성원, 재단의 법률 고문, 재단 사무국 직원의 특정 구성원 또는 특정 사무국 조치와 관련된 각 개별 정책에 규정된 대로 위키미디어 재단의 대리인이나 대리인이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무 활동을 수행하는 재단 직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무국 조치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이름이 User:WMFOffice인 역할 계정에서 가져옵니다. DMCA 게시 중단을 수행하는 것과 같은 일부 경우에는 직원 계정으로 사무국 조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모호성을 방지하기 위해 도중과 이후에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위키미디어 관리자 및 사무국 조차를 되돌리거나 편집할 수 있는 기술적 권한이 있는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도록 강력하게 주의해야 합니다. 공무에 대한 무단 수정은 되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개인의 권리를 취소하는 등 재단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커뮤니티 구성원은 사무실 작업을 수행한 재단 직원 또는 해당 라인 관리자와 상의해야 합니다. 다만, 사무국 조치에 관한 세부 사항은 사용자, 대중 또는 프로젝트의 안전을 위협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공유됩니다.


사무국 조치의 타임라인

사무국 조치 워크플로를 문서화하는 순서도
사무국 조치 워크플로(영문)

각 사무국 조치 요청은 고려하는 사람만큼 고유합니다. 이것은 특히 행동 문제에 관한 요청에 적용됩니다. 콘텐츠 관련 작업은 보다 직관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이 정책에 나열된 각 조치는 서로 다른 내부 프로세스의 적용을 받습니다. 요청된 조치가 정당한지 결정하기 위해 발생하는 평가라기 보다는 보고된 행동에 대한 평가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적으로 사무국 조치에 대해 정해진 일정은 없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한 빨리 응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다음 일정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전역 추방: 4주
  • 행사 추방: 4주
  • DMCA 규정 준수: 영업일 기준 7일
  • 아동 보호: 24시간

앞서 언급한 일정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사무국 조치 요청이 평가되고 승인되는 데 훨씬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평가 지연은 원래 요청에 대한 추가/새로운 정보의 수신, 평가 중 요청이 크게 확장되거나 기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의 신청

모든 사무국 조치에 대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최종적이고 되돌릴 수 없으며 일부는 만료일이 있습니다. 특정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조사와 관련하여 수행된 사무실 조치와 관련하여, 보편적 행동 강령 대화를 통해 영구적인 프로세스가 생성될 때까지 적격한 신뢰 및 안전 팀 사무국 조치에 대한 이의 신청을 검토하기 위해 자원 봉사자 임시 신뢰 및 안전 사례 검토 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사건에 직접 관련된 개인만이 최초 사건을 요청한 개인 또는 조사 중인 개인으로서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재 여부와 관계없이 검토를 요청할 수 있지만 조사가 거부되어 커뮤니티 프로세스로 연기된 경우에는 검토가 요청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의 신청 제출 지침은 임시 신뢰 및 안전 사례 검토 위원회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Only individuals directly involved in a case may request review, either as an individual who requested the initial case or as an individual under investigation. Reviews may be requested following our decision (i.e., whether or not to take an Office Action), at the end of the investigation.

Appeals against office actions should be sent by email to appeals@wikimedia.org, setting out the reason(s) why it was inappropriate.

With regards to office actions undertaken around investigations into the behavior of specific users, the volunteer Trust & Safety Case Review Committee has been formed to review appeals of eligible Trust & Safety office actions. More details may be found on the Trust & Safety Case Review Committee page.

일반 정보

일반적으로 사무국 조치에 관한 몇 가지 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무국 조치는 매우 드뭅니다.

우리의 비전과 사명을 추구하고 사용 약관을 준수하기 위해 지역 커뮤니티 거버넌스 메커니즘이 주도하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취해진 조치와 비교할 때 사무국 조치의 수는 매우 적습니다.

사무국 조치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무국 조치에 의해 완화된 모든 행위는 애초에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원치 않습니다. 그러한 사항이 관찰되고 수정되는 경우(즉, 제거, 중단 또는 방지), 불만 사항이 없으므로 불만 사항이 제기되지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조치를 취하기 전에 불만 사항이 해결되면 사무국에서 조치가 취해질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사무국 조치는 가능하면 투명하지만 안전(및 법규 준수)이 최우선입니다.

일부 상황에서는 완전하거나 부분적인 투명성이 관련된 개인의 프라이버시 및/또는 안전에 대한 권리를 손상시키거나 진행중인 경찰 조사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이 정책에 나열된 모든 사무국 조치에 대해 동일한 수준의 투명성을 유지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위키미디어 사용자, 대중 또는 프로젝트를 위험에 빠뜨릴 위험이 없습니다.

사무국 조치는 엄격한 내부 프로세스를 따릅니다.

특정 사무국 조치와 관련된 투명성의 결여는 이를 집행하는 사람들의 책임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내부 프로세스 및 프로토콜을 준수해야 하며 다단계 검토 및 명시적 승인 없이는 절대 시행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을 때마다 최종 사무국 조치 및 이를 시행하는 데 따르는 내부 프로세스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것입니다.

사무국 조치는 개인적인 원한에 근거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 또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내에서 발생하거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기여자의 웰빙, 신뢰 및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학대 행위에 대해 위키미디어 재단에 대한 명시적인 불만을 제기한 후에만 수행됩니다. 또한 규정된 프로세스에 따라 수행되며 위키미디어 재단 계층 구조에 있는 여러 직원의 엄격한 내부 검토를 받습니다.

악의적인 요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선의로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제출된 모든 유효한 사무 조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요청 자체가 우리의 이용 약관 또는 우호적인 분위기 또는 기타 행동 정책을 위반하는 요청 또는 특혜를 요구하는 요청(예: 문서에 대한 통제)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위협 또는 직원에 대한 괴롭힘을 구성할 수 있는 기타 커뮤니케이션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위의 행위 중 하나라도 관찰되는 경우 신고 당사자와의 의사 소통을 완전히 거부할 수 있습니다.

조치 후 모니터링.

재단은 집행한 사무국 조치에 대한 위반에 대해 프로젝트를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위반을 신뢰 및 안전 팀에 보고하여 커뮤니티를 안전하고 번창하게 유지하는 데 있어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도움에 의존합니다. 신뢰 및 안전 팀은 사례별로 이를 검토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사무국 조치를 시행합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은 사무실 조치를 시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기대하거나 도울 의무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용 약관을 준수한다는 이유로 선택했다면 이는 처벌 대상이 아니며 제재 대상이 되어서도 안 됩니다. 상호 작용이 금지된 기여자의 다중 계정을 신고하여 다른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고, 전 세계적으로 추방된 사용자가 업로드한 콘텐츠를 제거하고, 행사가 금지된 기여자의 행사에 참석하려는 의도를 알리는 등 여러 방식으로 사무국 조치를 시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등을 해서는 안 된다.

사무국 또는 직원의 행동 남용.

이 정책에 나열된 사무국 조치가 남용되었다고 생각되면 ca@wikimedia.org을 통해 우려 사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이메일 주소는 부적절한 행위 또는 고급 사용자 권한의 사용과 같은 직원 계정의 잠재적인 남용을 보고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