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적 정보에 대한 기밀 유지 서약/서명 방법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egal:Confidentiality agreement for nonpublic information/How to sign and the translation is 89%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비공적 정보 접근 정책에 따른 비공적 정보 기밀유지 서약서에 서명하기 위해 따라야 하는 절차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정책에 서술된 대로, 특정한 그룹에 속한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는 비공적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 반드시 이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 절차를 거쳐야 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예시로는 VRT 회원, 검사관, 기록보호자, 사무장을 포함합니다.

배경

공동체의 의견을 들은 후에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2014년 4월 25일에 새 비공적 정보 접근 정책을 승인했습니다. 구 정책은 새 정책이 실행되는 2015년 말까지 효력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 정책에 영향을 받는 사용자들은 2015년 9월 15일에 해당 정책에 따라 기밀유지 서약서에 서명해야 한다는 사실을 전달받습니다. 권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2015년 12월 15일까지 서명을 완료해야 합니다.

2015년 9월 15일 이후에 권한을 부여받는 사용자는 권한을 부여받기 전에 기밀유지 서약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1단계: 파브리케이터 계정을 만듭니다.

위키미디어 계정으로 파브리케이터 계정을 만드는 방법 (영어)
파브리케이터 프로필을 작성하는 법 (영어)
더 많은 정보: MediaWiki.org 의 파브리케이터 도움말

비공적 정보 기밀유지 서약서에 서명하는 작업과 서명 추적은 파브리케이터에서 Legalpad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기밀유지 서약서를 작성하려면 파브리케이터 계정이 필요합니다:

  1. agreement for nonpublic information/How to sign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파브리케이터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3. 해바라기 모양의 "Login or Register - MediaWiki" (영어: "Login or Register - MediaWiki") 버튼을 누르세요.
  4. MediaWiki.org 에서 접근을 허용하세요.
  5. 파브리케이터는 사용자명을 물어볼 것입니다. (العَرَبِيةُ, 中华民族, 한국어 같은 비라틴어 문자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위키미디어 계정명을 사용하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하지만, 다른 사용자는 볼 수 없습니다.
  6. Profile (상부 오른쪽)에서 Edit Profile을 누른 후 Also Known As를 실명으로 설정해서, 검색을 편리하게 설정해 주세요.

미디어위키의 파브리케이터 도움말 페이지를 방문해 가입, 설정 및 파브리케이터 계정 사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단계: 모국어로 된 기밀 유지 서약을 검토하기 (존재하는 경우)

기밀 유지 서약을 서명하기 전에, 무엇에 동의하는지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당신의 모국어로 서약을 읽어 주십시오 (존재하는 경우).

참고: 이 문서는 의도적으로 "X세 이상"이라고 명시하고 있는데, 서명하는 자격의 종류에 따라 16세 이상이거나 18세 이상임을 증명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리걸패드의 문서는 문서의 종류에 따라 정확한 나이를 명시합니다.

3단계: 파브리케이터의 비밀 유지 서약에 서명하기

파브리케이터의 Legalpad 프로그램을 통해 비밀 유지 서약에 서명하는 방법:

  1. 파브리케이터에 로그인 하였는지 확인해주세요.
  2. 파브리케이터(Phabricator)의 리갈패드에 대한 적절한 계약으로 이동합니다.
  3. 계약 내용을 다시 검토하여 이해했는지 확인하세요.
  4. 동의서 하단 "문서에 동의 및 서명" 섹션 아래의 "이름" 입력 상자에 귀하의 이름이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5. "I agree to the terms laid forth above" 박스에 체크해 주세요.
  6. "Sign Document" 버튼을 눌러주세요.

완료

비공개 정보에 대한 일반 기밀 유지 계약은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처리 중입니다. 재단이 귀하의 계약을 처리하면 메타 위키에 대한 게시판 추적 계약이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업데이트되어 귀하의 사용자 이름이 동의했음을 나타냅니다(귀하의 사용자 이름이 아닌 경우 귀하의 실명이 나열되지 않습니다).

비공개 정보에 대한 VRT 사용자 기밀 유지 동의서는 VRTS 관리자가 처리 중입니다. 여러분의 동의서를 VRTS 관리자가 처리하면 VRTS 관리자가 비공개 VRTS 위키의 게시판 추적 동의서를 업데이트하여 사용자 이름에 동의했음을 나타냅니다(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이 아닌 경우는 여러분의 실명이 나열되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의 절차를 따라 완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은 이제 비공개 정보에 대한 기밀 유지 협약에 대한 법적 구속력에 귀속되며 비공개 정보를 열람 할 수 있습니다.